2014년 8월 28일 목요일

천국은 착한 사람들의 것? (이순신, 안중근)

“천국은 착한 사람들이 가는 것이 합당하지 않냐”고 묻는 경우가 참 많습니다. 물론 그렇습니다. 성경에도 “선한 일을 행한 자는 생명의 부활로, 악한 일을 행한 자는 심판의 부활로 나오리라”고 기록되어 있습니다(요한복음 5:29).


그런데 문제가 있습니다. 선과 악의 기준을 어디에 두어야 하느냐 하는 것입니다. 이순신 장군은 우리나라를 구한 위인, 즉 선한 사람이지만 일본 사람들의 시각으로는 그와 반대로 적군의 수장이며 나쁜 사람일 것입니다. 안중근 의사도 우리나라 사람들은 애국자이며 의인이지만 일본 사람들의 시각으로는 전혀 다를 것입니다. 테러리스트, 자국의 지도자를 죽인 원흉으로 생각할 것입니다.



그렇다면 천국에 대한 심판은 누가 해야 옳을까요. 한국 사람이 해야 할까요, 일본 사람이 해야 할까요. 당연히 하나님께서 심판하실 일입니다. 심판이 하나님의 기준에 따라 이루어지는 것이 합당하다면 선과 악의 기준도 하나님의 기준을 따르는 것이 맞습니다. 과연 그 선과 악의 기준이 사람들의 기준과 비슷할까요.


여호와의 말씀에 내 생각은 너희 생각과 다르고 내 길은 너희 길과 달라서 하늘이 땅보다 높음같이 내 길은 너희 길보다 높으며 내 생각은 너희 생각보다 높으니라 (이사야 55:8~9)


내가 생각하기에 선이면 하나님도 무조건 선이라고 생각하실 게 분명하다고 생각하거나 내 생각과 다르면 무조건 배척해서는 안 된다는 것입니다. 하나님과 사람의 생각은 하늘과 땅만큼의 차이가 있기 때문입니다.


사람이 보기에 옳게 보여도 하나님께서 보시기에 악이라고 하시면 그것은 악인 것입니다. 하나님 보시기에 선은 영혼 구원을 위한 죄 사함의 길에 서는 것이요, 죄 사함의 길을 가로막거나 그 길에서 돌이키는 것이 악입니다.


사람 중에는 인간적으로 착한 사람도 있고 못된 사람도 있다는 것을 하나님도 알고 계십니다. 내 기준에 착한 사람이 천국에 가야 한다는 주장은 바꾸어 말하면 내 기준에 미달인 사람은 지옥에 가야 한다는 말과 같지 않을까요.


하지만 하나님께서는 조금 양심적이지 못하고 비뚤어진 사람이라도 용서하시고 천국에 데려가고 싶어 하십니다. 그러하기에 인간적으로는 조금 부족하더라도 하나님의 말씀을 믿고 따르는 모든 이에게 구원을 약속하신 것입니다(베드로후서 3:9).


제가 보기에는 “착한 사람이 무조건 천국에 가야 된다”고 말하는 사람들보다 “하나님을 믿고 따르는 사람이 천국에 가게 된다”고 하신 하나님이 훨씬 자애롭고 인자해 보이는데 여러분은 어떠신지요.

출처 : 패스티브

댓글 20개:

  1. 하나님나라 천국은 하나님의 뜻을 행하는 자들이 가는 곳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인류인생들이 죄 때문에 죽는 것을 불쌍히 여기시어
    친히 이땅까지 오셔서 천국가는 방법을 알려주셨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인생인생들을 너무나 사랑하시어 원하는 모든자들에게
    천국가는 길을 열어주셨습니다.

    답글삭제
    답글
    1. 죄인들도 불쌍히 여기시는 하나님의 사랑을 많은 사람들이 깨닫고 그 하나님의 사랑이 담긴 하나님의 법을 지키길 소망합니다.

      삭제
  2. 천국을 가는 기준은 사람의 생각과 기준이 아니라 하나님의 뜻을 행하고 법을 지킬때 천국가는 길입니다.

    답글삭제
    답글
    1. 내가 구원받았다고 장담하는 기독교 인들이 있으나 구원의 기준은 하나님께서 결정하시죠.^^

      삭제
  3. 착하게 사는 건 사람으로 태어났다면 기본입니다.
    기본 플러스 알파가 있어야죠

    답글삭제
    답글
    1. 하나님 보시기에 착한 사람이 진정 착한 사람이죠^^

      삭제
  4. 하나님의 자녀가 착하게 사는것은 기본도리입니다. 선한 행실로 하나님의영광을 나타내라 하셨지요.~^^ 천국은 하나님의 나라이므로 왕되신 하나님을 믿고 하나님께서 제정하신 법을 행하는 하나님의 백성들만 들어갈 수 있습니다.^^

    답글삭제
    답글
    1. 워낙 세상이 악하다보니 착한 사람이 바보 취급받는 세상이 되기도 하였으나 그래도 사람들은 착한 사람을 좋아하지요. 하나님의 교회 성도들이야 진정한 착한 사람이라 볼 수 있습니다.

      삭제
  5. 하나님의 뜻을 기준으로 선악이 구분되어져야 하지요~
    천국은 하나님께서 선한 자들에게 베풀어 주시는 선물이니까요~

    답글삭제
    답글
    1. 하나님의 뜻을 잘 살피어 천국 축복 받는 우리가 되길 바래요.^^

      삭제
  6. 착한사람만 가는 천국이란 어떤기준으로 가는 걸까여??
    이세상의 법을 따라야 하는것처럼 천국은 하나님의법을 지킬때에 천국갑니다.

    답글삭제
    답글
    1. 하나님의 법 안식일, 유월절 등을 소중히 지키는 우리가 되어야겠어요.^^

      삭제
  7. 천국가는 기준은 오직 천국의 주인이신 하나님기준입니다~하나님께서는 그 기준을 우리가 보는 성경속에 계명으로 담아두셨습니다~하나님뜻대로 해야 천국 갈 수 있습니다~

    답글삭제
    답글
    1. 천국의 주인은 하나님이시죠.^^ 하나님의 뜻을 잘 분별해야만 천국 길이 분명히 보일거에요.

      삭제
  8. 천국에 가고싶어 하는 사람이라면 당연히 그 방법을 성경에서 찾아야 할텐데 천국이 어딘지도 모르는 사람들의 말만 듣고 따라가는 사람들은 진짜 천국에 가고싶은 사람이 맞을까요? 천국은 하나님의 뜻을 행하는 사람이 가는 곳이라고 성경은 알려주고 있습니다~

    답글삭제
    답글
    1. 성경도 잘 모르는 사람들이 오히려 성경을 많이 살피는 하나님의 교회를 이단취급하는 아이러니한 일들이 있죠. 결국 성경대로 하는 사람이 구원을 받는건데 말이죠.

      삭제
  9. 천국가는 기준은 오직 하나님이시죠^^

    답글삭제
    답글
    1. 맞습니다!!
      하나님께서 보시기에 합당한 기준이 되어야 하지요!!
      천국으로 인도해주시는 분은 하나님이시니까요!

      삭제
  10. 진짜 착하다는 기준 자체가 모호하네요
    나한테 좋으면 착한거고 아니면 나쁜게
    요즘사람들 생각이니까요
    사실 착하면 여긴 왜 왔을ᆢ^^;;
    때때로 변하는 기준이 아니라 심판의
    기준되시는 하나님주신 성경이 기준입니다

    답글삭제
  11. 사람은 누구나 자기 중심적이지요. 그러니 사람 기준의 선은 진실이라 볼 수 없지요. 오직 진정한 선은 하나님께로부터 나옵니다.

    답글삭제